Controller Design for Hypersonic Vehicle Based on Kalman Filter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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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系統倣眞學報 = Journal of system simulation |
ISSN | 1004-731x, |
ISBN |
저자(한글) | TAO, Chao,AI, Jian-lia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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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종방향 및 횡방향(longitudinal and lateral-directional) 모드가 불안정한 일반적 극초음속 비행체(generic hypersonic vehicle)에 초점을 맞추어 3차원 난류(three dimensional turbulence) 및 난류 경사도(gradient)에서의 극초음속 비행체 전체 상태 선형화(linearization)의 동역학 모델(dynamics model)을 구축하였다. 3차원 난류와 난류 경사도 간섭 및 시스템 측정 잡음 조건에서 이산(Discrete) 칼만 필터(Kalman filter) 기반의 전체 상태 H ∞ 피드백 증강 제어기(feedback augmentation controller)를 제기하였다. 해당 방법은 칼만 필터를 통해 상태 추정값(estimated value)을 피드백의 양으로 하여 H ∞ 제어기에 전달하고 3차원 대기 난류에 존재하는 간섭(interference) 및 시스템 측정 잡음과 비행 조건 변화가 초래한 시스템 매개변수 행렬 섭동(matrix perturbation)의 강인성(robustness)을 보증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결과, 공칭 모델(nominal model)이거나 매개변수 섭동 이후의 모델에 초점을 맞추는 것과 상관없이 칼만 필터 기반의 H ∞ 피드백 증강 제어기는 외부 간섭과 시스템 자체 매개변수 섭동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으며, 이는 해당 방법이 비교적 강한 강인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598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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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three dimensional turbulence,hypersonic vehicle,H lt,sub gt,∞ lt,/sub gt,control,Kalman filter,robustness,3차원 난류,극초음속 비행체,H lt,sub gt,∞ lt,/sub gt,제어,칼만 필터,강인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