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문 기본정보

구성적 능동 객체 시스템(SAOS)을 이용한 대화형 멀티미디어 시나리오의 구현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정보과학회논문지. Journal of KISS (b):software and applications. B
ISSN 1226-2285,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1998-01-01
초록 대화형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시나리오의 진행 과정 중 사용자의 개입에 의해 다른 시나리오로 분기할 수 있어야 하고 이벤트들의 정확한 동기화를 제공하여야 한다. 기존의 객체 지향 방식으로 대화형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구현하는 경우, 모듈화와 코드 재사용(code reuse)의 장점은 제공받지만 한 시나리오에서 다른 시나리오로의 분기와 미디어간의 동기화를 처리시, 과다한 메시지 전달로 인해 제어의 흐름이 복잡해진다. 객체지향 기술을 확장한 구성적 능동 객체 시스템(Structural Active Object System : SAOS)은 다양한 병행 시스템의 설계에 적합한 전이기반 객체지향 시스템이다[1]. SAOS의 구성적 능동객체(Structural Active Object : SAO)는 데이타와 행위뿐만 아니라 자기 몫의 제어도 캡슐화한 객체이며 SAO들끼리는 묵시적인 통신(inter-object communication)이 가능하다. 이러한 SAOS의 기능은 시나리오의 분기와 미디어들간의 동기화시 제어의 흐름을 단순하게 해주고 시나리오의 확장 및 재구성을 용이하게 한다. 단순해진 제어의 흐름은 시스템 구현시 코드량을 대폭 줄여 개발 기간을 크게 단축시키고 프로그램의 재활용률을 높인다. 또한 자동차를 조립 생산하는 것과 같이 사용자가 임의로 각각의 시나리오들을 구성적이고 계층적으로 조립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본 논문에서는 SAOS를 이용해 시나리오들을 모델링한 각각의 타임라인을 구성적이고 계층적으로 조립하여 복잡한 멀티미디어 시나리오를 쉽게 작성하는 과정을 간단한 태양계 교육 프로그램의 예제를 들어 보인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56159143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