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pplication of materialist dialectics in Food Microbiology teaching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微生物學通報 = Microbiology |
ISSN | 0253-2654, |
ISBN |
저자(한글) |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식품 미생물학(Food Microbiology)의 교육 효과를 높이고 학생들의 과학적 인식론(epistemology)과 방법론(methodology)을 형성하기 위하여 교육 과정에 다양성 및 통합성(diversity and unity), 공통성 및 개성(commonality and individuality), 절대성 및 상대성(absoluteness and relativity), 외부 요인 및 내부 요인 등과 같은 유물변증법(materialist dialectics) 관점을 추가하여야 한다. 또한, 변증법의 각도에서 더 과학적인 교육 내용과 교육 과정을 설계하였다. 유물변증법의 응용은 학생의 사고방식을 변경하고 교육 과정 내용의 내부 관계(internal relations)와 논리성(logicality)을 강화하였으며 교육 효과의 개선에 대한 뚜렷한 촉진 작용이 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5756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Dialectics,Food Microbiology,Teaching reform,Philosophy,변증법,식품 미생물학,교육 개혁,철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