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odel of Three-dimensional-field Atmospheric Turbulence for Helicopter Flight Dynamics Analysis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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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航空學報 = Acta aeronautica et astronautica sinica |
ISSN | 1000-6893, |
ISBN |
저자(한글) | JI, Hong-lei,CHEN, Ren-liang,LI, P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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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본 논문에서는 헬기 비행 역학 분석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3차원 공간 대기 난류(atmospheric turbulence) 모델을 발전시켰다. Dryden 난류 모델을 이용항하여 지정된 공간에서의 시간 영역 이산 난류 속도를 형성하였으며, 속도 좌표계 프레임에서 가로와 세로로 통계학적 특성이 보장된 가우스 보간법(Gauss interpolation method)을 이용하여 난류장을 공간적으로 확장하였다. 또한 시간 서열 지연법을 이용하여 속도의 세로 방향에 따라 난류장을 확장하고 헬기의 다양한 공기역학적 표면을 커버하는 3차원 공간 대기 난류 속도장을 형성하였다. 본 논문에서의 계산 결과와 국외에서 비행 시뮬레이션 검증을 거친 2차원 공간 난류모델 결과를 비교 분석하여, 본 논문에서 제기된 모델의 효과성과 정확성을 검증하였으며 2차원과 3차원 공간에서의 난류 모델의 차이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연구 결과, 본 논문에서 제기된 모델은 2차원 공간 대기 난류 모델의 피치각 속도(pitching angle velocity), 가로 속도와 비행각 속도(course angular velocity) 계산값이 갖는 작은 결함을 개선하였다. 난류로 인한 헬기의 반응값은 비행 속도와 난류 강도가 커짐에 따라 커지며 비행 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작아진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052648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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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helicopter,atmospheric turbulence,turbulence model,three-dimensional-field,flight dynamics,헬기,대기 난류,난류 모델,3차원 공간,비행 역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