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rodynamic characteristics of design Mach number of 5 two-dimensional inlet with mixed-compression under typical condition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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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航空動力學報 = Journal of aerospace power |
ISSN | 1000-8055, |
ISBN |
저자(한글) | WENG, Xiao-chai,GUO, Rong-wei,ZHE, Dan-d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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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본 논문에서는 설계 마하수가 5인 1급 2차원 혼합 압축식(mixed-compression) 흡입구가 대기층으로 다시 들어가는 전형적 상태에 대하여 시뮬레이션과 풍동 실험을 진행하여 해당 흡입구가 전형적 상태에서의 공기역학적 특성을 얻었다. 연구 결과, 유동 마하수가 설계 마하수(5)보다 클 때, 흡입구 외부 압력 경사 충격파 시스템이(oblique shock system) 앞당겨 집합되며 카울(cowl) 입사 경사 충격파와 상호작용하여 파-파 간섭이 생성되었다. 유동 분리가 발생하였지만 유동 마하수가 7과 6일 때, 흡입구 출구 상류 기류의 난류값은 각각 3.337와 3.256를 초과하지 않았다. 또한, 유로 내부의 동적 압력 신호의 전력 스펙트럼 밀도는 백색 잡음 특성을 나타냈으며 엔진에 구조적인 손상을 조성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넓은 유동 마하수의 작업 범위에 있는 흡입구는 충분한 유동량을 제공하기 위하여 흡입구의 마하수를 적당하게 줄일 수 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2286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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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aerospace propulsion system,two-dimensional inlet,oblique shock,flow separation,power spectrum,항공 우주 추진 시스템,2차원 흡입구,경사충격파,유동 분리,전력 스펙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