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문 기본정보

Tips and ideas for the teaching of Microbial Genetics in the post-genome era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微生物學通報 = Microbiology
ISSN 0253-2654,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2-01-01
초록 후기유전체학(Post-genomics) 시대의 lsquo;미생물 유전학(Microbial Genetics) rsquo; 수업 교학내용에 대해 탐구하였다. 스토리화(storytelling) 수업과 형상화 강의의 제시는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북돋았다. 학생들에게 후기유전체학 방법을 더 잘 이해시켜주기 위하여, 후기유전체학 및 미생물 유전학을 융합하여 교학하였다(전방향 유전학 기법 및 신속한 전방향 유전학 기법, 단일 유전자 녹아웃과 표현형 분석 및 유전체 전체 규모의 유전자 녹아웃과 표현형 분석, 고전의 유전 상호작용 및 유전체 전체의 유전 상호작용 등을 포함한 융합 강의). 그 밖에 바이오정보학 네트워크 자원의 소개는 수업 교학을 확대하고 수업 교학의 질을 향상시켰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6519595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Microbial Genetics,Post-genomics,Bioinformatics databases,Storytelling in teaching,Visualized teaching,Teaching quality,미생물 유전학,후기유전체학,바이오 정보학 데이터베이스,스토리화 수업,형상화 강의,교학 품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