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and ideas for the teaching of Microbial Genetics in the post-genome era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微生物學通報 = Microbiology |
ISSN | 0253-2654, |
ISBN |
저자(한글) |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2-01-01 |
초록 | 후기유전체학(Post-genomics) 시대의 lsquo;미생물 유전학(Microbial Genetics) rsquo; 수업 교학내용에 대해 탐구하였다. 스토리화(storytelling) 수업과 형상화 강의의 제시는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북돋았다. 학생들에게 후기유전체학 방법을 더 잘 이해시켜주기 위하여, 후기유전체학 및 미생물 유전학을 융합하여 교학하였다(전방향 유전학 기법 및 신속한 전방향 유전학 기법, 단일 유전자 녹아웃과 표현형 분석 및 유전체 전체 규모의 유전자 녹아웃과 표현형 분석, 고전의 유전 상호작용 및 유전체 전체의 유전 상호작용 등을 포함한 융합 강의). 그 밖에 바이오정보학 네트워크 자원의 소개는 수업 교학을 확대하고 수업 교학의 질을 향상시켰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651959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Microbial Genetics,Post-genomics,Bioinformatics databases,Storytelling in teaching,Visualized teaching,Teaching quality,미생물 유전학,후기유전체학,바이오 정보학 데이터베이스,스토리화 수업,형상화 강의,교학 품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