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문 기본정보

Estimation of target's acceleration based on empirical wavelet transform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北京航空航天大學學報 = Journal of Beijing University of Aeronautics and Astronautics
ISSN 1001-5965,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CHEN, Hao,GUO, Jun-hai,QI, Wei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5-01-01
초록 가속도는 표적 반사 신호의 스펙트럼 확장 더 나아가 편이를 유발하므로 전통적인 펄스 레이더 속도 측정법(traditional pulse radar velocity measurement method)으로 신호의 도플러 주파수(Doppler frequency)를 정확하게 추정할 수 없다. 본 논문은 표적의 가속도가 펄스 레이더의 속도 측정에 미치는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 경험적 웨이블릿 변환(empirical wavelet transform, EWT)을 토대로 하는 지름 가속도(radial acceleration) 추정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반사 신호를 EWT 변환 및 에너지형 주파수 주성분 추출 방법(energy-oriented principal frequency components extraction method)으로 처리하여 반사 신호의 순간 주파수(instantaneous frequency)를 획득하였고, 또한 강인성 최소 제곱 정합(robust least square fitting)을 이용한 위상 고차 계수를 얻는 것을 통하여 표적의 지름 가속도를 추정하였다. 추정한 가속도로 신호 주파수 스펙트럼을 보상하여 신호의 도플러 주파수를 정확하게 추정할 수 있었다. 시뮬레이션 결과, EWT 방법은 한가지 정밀도가 높고 신속한 알고리즘이었으며, 또한 추정 오차는 추정할 파라미터의 크래머 라오 하한(Cramer-Rao lower bound, C-R lower bound)에 접근하였다. 고속 비행체 펄스 레이더로 실제 측정한 I/Q 데이터를 이용하여 검증한 결과, EWT 알고리즘으로 추정한 가속도 정밀도는 0.4 m/s 2 보다 높았다. 해당 알고리즘을 펄스 레이더로 실시간 가속도를 추정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5870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radial acceleration,non-stationary signal,empirical wavelet transform,instantaneous frequency,frequency extraction,지름 가속도,불안정 신호,경험적 웨이블릿 변환,순간 주파수,주파수 추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