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문 기본정보

멀티미디어 동화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ISSN 1975-4701,2288-4688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김용숙,성영란,유지은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5-01-01
초록 본 연구의 연구목적은 멀티미디어 동화와 그림 동화 듣기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하여 봄으로써 교수-학습 과정에 효과적인 교수매체를 알아보고자 한다. 연구대상은 대전 D어린이집 만 5세 각 20명씩 총 40명으로 비교집단과 실험집단으로 구성하였으며, 자료 분석 방법은 빈도분석과 t-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는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있어 멀티미디어 동화 듣기 활동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하위 요인별로는 대인관계형성 능력, 유아교육기관 적응 능력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유아교육현장에서의 질 높고 다양한 교육을 위해서는 기존의 평면적인 교수매체 보다는 멀티미디어 교수매체를 활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525550548233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Multimedia,Prosocial behavi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