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improve on Biochemistry teaching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生命的化學 = Chemistry of life |
ISSN | 1000-1336, |
ISBN |
저자(한글) | YANG, Yan,LIU, Chen-guang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생화학'은 생명과학 분야의 중요한 전공기초과목이다. 이론적 기초가 튼튼하고 소양이 높은 종합형 생명과학 예비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생화학의 연구형 교육에 주안점을 두고 교육 방식 및 교육 내용을 끊임없이 개선해야 하며 또한 강력한 교육팀을 구축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생화학' 교육에서 존재하는 일부 문제점에 초점을 두고 교육 방식 및 심사평가 방식의 개선, 학습 과정에서 학생의 적극성과 학습 열정에 대한 자극 및 교육 관리의 강화 등면으로부터 개선 방안을 연구 논의함으로써 서로 경험을 교류하고 생화학의 교육 작업을 촉진하는데 이바지하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2730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Biochemistry teaching,teaching research,teaching managemen,생화학 교육,연구형 교육,교육 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