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선사의 SEEMP 개선안에 관한 연구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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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safety |
ISSN | 1229-3431,2287-3341 |
ISBN |
저자(한글) | 최보라,박충환,임남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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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국제해사기구는 선박기인 $CO_2$ 저감을 위해 SEEMP를 시행 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국제해사기구가 권고한 SEEMP 시행 방안과 세 해운선사의 SEEMP 적용 사례를 동일 기준으로 비교 분석 하였다. 이를 통해 적용상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해운선사들이 SEEMP를 더욱 효율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 개선방안으로는 Company EEOI의 오류 수정, EEOI 데이터 획득 기간 통일, 에너지 효율 운항을 위한 조치사항 준수, 다양한 연료에 대한 $CO_2$ 환산 계수 제시, 국제해사기구의 공식적 기준을 통한 EEOI 목표값 설정이 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515338945992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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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온실가스,배출규제,선박,Greenhouse gas,SEEMP,EEOI,Regulation of exhaust gas,Ship, lt,TEX gt,$CO_2$ lt,/TEX g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