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해설가로 산다는 것의 의미에 관한 연구 - 교육과 복지로서의 삶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한국산림휴양학회지 =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forest recreation |
ISSN | 1226-5519, |
ISBN |
저자(한글) |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2-01-01 |
초록 | nbsp; nbsp;본 연구는 숲해설가들의 이야기 분석을 통해 숲해설가로서의 삶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확인하고 이해하고자 하였다. 6명의 숲해설가를 인터뷰한 대학생들이 숲해설가의 이야기를 다시 이야기하고 연구자가 또 다시 이야기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숲해설가의 이야기에 담긴 의미를 발견하였다. 분석 결과, 연구에 참여한 숲해설가들이 이야기하는 숲해설가로서의 삶은 나눔을 통한 보람, 배움을 통한 보람, 나눔을 통한 성장, 배움을 통한 성장 등 4개의 영역을 포함하였으며, 최종적으로 배움과 나눔의 과정을 통해서 성장과 보람을 실현하는'교육과 복지로서의 삶'으로 정리되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9882776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Forest Interpreter,Forest Education,Forest Welf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