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문 기본정보

Teaching experiences and reflections of 'Glycolysis'-an important section in the basic curriculums of 'Biochemistry'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生物學雜志 = Journal of Biology
ISSN 2095-1736,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LIAO, Yang,YAN, Rong-ling,LI, Chang-jian,HUANG, Guang-wen,YUAN, Zhi-hui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생물화학』은 생물 전공의 중요한 전문학과 기초 과목이다. 당분해는 당대사 장(chapter) 가운데 그중 한 절(section)이다. 당분해 내용을 학습함에 있어 반드시 앞 장[생물학적 산화(biological oxidation)와 산화적 인산화(oxidative phosphorylation)]에서 이미 배운 지식을 응용하여야 한다. 뿐만 아니라 당분해는 당대사 후속 내용[트리카르복시산 회로(tricarboxylic acid cycle) 및 당신생(gluconeogenesis)] 학습의 기초이다. 이런 원인으로 당분해는 당대사 수업의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당분해 수업 효과의 좋고 나쁨은 당대사 장(chapter)의 전반적 수업 질에 영향을 미친다. 과목 교수진은 다년 간의 수업 실천에 기초하여 당분해 절(section)과 관련한 수업 체험 및 아이디어를 정리하였고, 모두에게 교류하고 참고하도록 하였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0098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glycolysis,course teaching,teaching experience,teaching reform,당 분해,교실 수업,수업 체험,수업 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