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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외식 상품 개발의 4P's에 관한 연구 - 광주, 전남 지역 중심으로 -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한국조리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culinary research
ISSN 1229-5582,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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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이선호,김희기,공기열,전경철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0-01-01
초록 광주, 전남 중심으로 외식 상품 개발에 4P's에 관한 주제로 연구하였으며, 연구의 목적은 마케팅 믹스와 경영성과의 영향 관계를 규명하여 제품, 가격, 유통, 촉진에 대한 향상을 위한 방향 설정에 도움을 줄 것이다. 통계기법은 표본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 신뢰성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이용하였다. 조사는 2009년 7월 6일부터 7월 20일까지 광주에 소재한 외식기업 5곳(A, B, O, R, V)에서 근무하는 편의 추출된 전직원 22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설문은 사전에 각 영업장의 책임자들에게 설문 협조 요청을 구한 뒤 이루어졌으며, 조사방법은 응답자가 직접 기입하는 자기 기입형 설문지법을 이용하였다. 배포된 총 220부의 설문지 중에서 212부가 회수되었으며, 이 중 불성실한 응답을 한 12매를 제외한 200매가 최종 분석에 사용되었다. 분석결과 마케팅 믹스요인인 상품, 가격, 유통, 촉진이 고객 만족, 고객 선점에 인과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마케팅 믹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008241076998
첨부파일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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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product,price,promotion,place,customer satisfaction,customer occup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