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방문목적이 고객윤리의식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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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
ISSN | 1598-4877, |
ISBN |
저자(한글) | 이충순,이상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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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본 연구의 목적은 커피전문점의 방문목적이 고객윤리의식에 미치는 영향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실증분석을 위하여 커피전문점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대학생을 조사대상으로 하여 총 247개의 유효표본을 확보하였다. 관련 선행연구의 이론을 근거로 커피전문점의 방문목적은 공부(업무), 여가시간, 커피 및 간단한 식사의 세 가지 측정요인으로 도출되었다. 본 연구의 가설검증을 위하여 탐색적 요인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이 수행되었다. 분석결과는 커피전문점 방문목적 요인 중 공부(업무)와 커피 및 간단한 식사 요인이 고객윤리의식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여가시간과 커피 및 간단한 식사 요인은 고객의 재방문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와 같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실무적 시사점과 연구의 한계점을 제시하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520441373464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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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커피전문점 방문목적,고객윤리의식,재방문의도,Visiting Purpose,Customer's Ethics,Revisit Inten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