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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Single ship towing four net-type double rig shrimp trawl model testing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海洋漁業 = Marine fisheries
ISSN 1004-2490,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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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ZHOU, Ai-zhong,ZHANG, Yu,XU, Guo-dong,WANG, Yong-jin,ZHANG, Xun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단일 선박으로 견인하는 4개 같은 그물의 이중 폴(double-pole) 새우 비임 트로올(shrimp beam trawl)은 1개 그물의 규격이 작고 구조가 상대적으로 간단하며 그물 입구(net mouth) 높이가 낮고 그물의 수평 확장이 큰 특성이 있다. 본 논문은 중국 원양 어업 2가지 서로 다른 출력의 이중 폴 트로올 어선이 사용하는 새우 비임 트로올에 대해 모델 테스트(model experiment)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4개 칩 형태 구조이고 그물 입구 둘레가 28.6m인 1번 그물과 그물 입구 둘레가 40.3m의 2번 그물은 같은 견인 속도 조건에서 수평 확장이 커짐에 따라 그물의 저항이 커지지만 그물 입구 높이는 조금 감소하였다. 수평 확장이 L/S=0.45이고 견인 속도를 1.29m·s -1 에서 2.57m·s -1 까지 증가할 때 1번 그물의 저항은 4.77kN에서 14.29kN으로 증가하였고 그물 입구 높이는 0.73m에서 0.51m로 감소하였다. 2번 그물의 그물 저항은 5.98kN에서 18.04kN으로 증가하고 그물 입구 높이는 1.71m에서 1.03m로 감소하였다. 견인 속도가 1.54m·s -1 , L/S=0.45일 때 1번 그물의 저항은 6.37kN, 그물 입구 높이는 0.66m이고 2번 그물의 저항은 7.99kN, 그물 입구 높이는 1.49m이다. 1번 그물의 그물 입구 수직 확장 계수는 2.31%, 에너지 소비 계수는 3.71kW·h·(10 4 m 3 ) -1 이고 2번 그물의 그물 입구 수직 확장 계수는 3.71%, 에너지 소비 계수는 2.20kW·h·(10 4 m 3 ) -1 이다. 같은 견인 속도와 수평 확장 L/S 조건에서 2번 그물의 수직 확장 성능은 1번 그물보다 우수하고 에너지 소비 계수는 1번 그물보다 작다. 출력 소비 계수의 분석에 의하면 1번 그물과 어선 엔진의 정격 출력은 비교적 일치하고 2번 그물에서 시뮬레이션을 진행한 부분의 출력 소비는 어선 엔진 정격 출력에서 차지하는 백분율이 매우 낮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3217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double-pole,shrimp trawls,model experiment,더블 폴,새우 비임 트로올,모델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