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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연소압력 신호처리를 통한 디젤엔진 연소음 지수 및 제어 알고리듬 개발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한국음향학회지= The journal of the acoustical society of Korea
ISSN 1225-4428,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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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진재민,이동철,정인수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6-01-01
초록 엔진 연소 거동을 제어 및 개선하기 위하여, 연소실 내의 압력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수행되고 있다. 이 논문에서는 연소실 내의 압력을 통하여 디젤엔진의 연소음 레벨을 추정하였으며 이를 연소음 지수라고 정의하였다. 연소음 지수는 연소실 내의 압력신호를 고속 푸리에 변환을 통하여 계산하였으며 그 유효성을 검증하였다. 검증된 연소음 지수를 기반으로 한 제어기가 개발되었으며 차량에 탑재하였다. 연소음 지수의 목표 값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일부의 분사변수를 제어하였으며 차량 연소음이 특정 주파수 영역에서 4.0 dB(A)까지 개선되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617559401870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연소실 압력,연소음 지수,고속 푸리에 변환,되먹임 제어,열방출율,Cylinder pressure,Combustion noise index,Fast Fourier transform,Feedback control,Heat release ra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