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 on Load Relief Method for Skip Reentry of a Lunar Return Vehicle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宇航學報 = Journal of astronautics |
ISSN | 1000-1328, |
ISBN |
저자(한글) | GUO, Min-wen,WANG, Da-yi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3-01-01 |
초록 | 본 논문에서는 낮은 양항비(lift-to-drag ratio) 달 탐사 복귀 장치(lunar return vehicle)의 장거리 및 도약적 재진입 특성에 대하여, 새로운 하중 제약 조건을 이용하여, 이러한 것을 토대로 하중 억제 문제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그 다음, 도약적 재진입 과정에서 케플러(Kepler) 단계의 비행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분석하고, 지구 반경 방향에서의 공기 상승력 요소가 만유인력의 작은 섭동력(perturbation force)과 일치하였으며, 보정-예측 유도(corrector-predictor guidance) 규칙과 결합시켜 하중 억제 알고리즘을 도출하였다. 마지막으로, 시뮬레이션을 통해 이러한 알고리즘으로 복귀 장치의 착륙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효과적으로 하중 억제를 실현할 수 있음을 검증하였으며, 여러 가지 편차 조건에서 몬테카를로(Monte-Carlo) 시뮬레이션도 이러한 알고리즘의 실용성 및 강건성(robustness)을 보여주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9976381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Lunar return vehicle,Low lift-to-drag ratio,Skip reentry,Kepler phase,Monte-Carlo Simulation,달 탐사 복귀 장치,낮은 양항비,도약적 재진입,케플러 단계,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