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ssimilation technology application in the oil spill emergency forecasting system of the Bohai Sea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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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海洋學報 = Acta oceanologica sinica |
ISSN | 0253-4193, |
ISBN |
저자(한글) | LI, Yan,ZHU, Jiang,WANG, Hui,LIN, Cai-y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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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기름유출 사태 예보는 기름유출의 사고 처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중국 국내외에서 이미 수많은 기름유출의 수치적 예보 기술을 연구하였다. 그러나 각 유형 오차의 도입(특히 바람과 유동 수치적 예보 오차의 도입) 및 모델 자체의 결함 등 각종 원인으로 인해 기름유출의 수치적 예보는 날로 향상되는 기름유출 예보 정확도의 수요를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현장 관측 기술 및 감측 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실시간 관측 자료를 충분히 이용하여 기름유출사태의 예보 정확도를 향상시키며 비상사태를 신속히 예보하는 것이 현재 기름유출사태 예보의 첫 번째 난제로 되고 있다. 국가해양환경예보센터(National Marine Environmental Forecasting Center, NMEFC)에서 2008년에 보하이해 기름유출 예보 시스템을 구축 및 실제 업무에 적용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보하이해의 기름유출사태 예보에서 존재하는 문제에 초점을 두고 기존의 보하이해 해역 내 5개 석유 플랫폼에서 측정한 2010년 1월-2011년 2월 동안의 바람장 자료를 이용하여 최적보간법 동화기술(optimal interpolation assimilation method, OIAM)이 국가해양환경예보센터에서 구축한 보하이해 기름유출사태 예보 시스템의 바람장 수정에서의 응용을 기초적으로 연구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교차 수정법(cross-correct)을 이용하여 OIAM의 상관 축척계수를 확정함으로써 이 5개 관측 기지의 지리적 분포 상황에서 OIAM의 매개 변수를 최적화하였는데 이상적인 실험 및 실제 사례의 응용 중에서 이 동화 기법은 보하이해 기름유출의 예보 정확도를 뚜렷이 향상시켰다. 본 논문에서는 동화 기법을 이용하여 기름유출사태를 신속하게 예보하면서 그 정확도를 제고하는데 일정한 연구 기반을 마련하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1006157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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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oil spill,emergency forecasting,optimal interpolation assimilation method,cross-correct,relevant scale factor,기름 유출,비상사태 예보,OI 동화 기법,교차 수정,상관 축척 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