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king Oriented Dynamics Modeling of Airbreathing Hypersonic Vehicles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航空學報 = Acta aeronautica et astronautica sinica |
ISSN | 1000-6893, |
ISBN |
저자(한글) | LI, Hai-ning,LEI, Hu-min,DI, Dai-liang,SHAO, Lei,LI, Jiong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본 논문에서는 우선, 공기흡입식 극초음속 표적의 동역학적 특성에 근거하여 전통적인 동압 기반 가속도 모델의 단점을 해석하였다. 그리고 중력 선회 모델링 체계 내에서 스크램제트 엔진의 추력 발생 메커니즘 및 극초음속 유동장의 경사충격파 방정식과 프란틀-마이어 방정식(Prandtl-Meyer equation) 등을 기반으로, 표적 접선가속도의 묘사에 이용되는 일반화된 모델과 표적 법선가속도의 묘사에 이용되는 경사충격파 및 비해석 혼합 모델을 제안하였다. 그 다음으로, 극초음속 유동장의 근사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공기흡입식 극초음속 표적의 모드 특성을 분석함으로써 균일 분포 모델 집합을 설계하였다. 마지막으로, 받음각과 롤각 및 엔진 상태 등에 갑작스런 변화가 발생하는 극초음속 기동 표적의 추적 문제에 초점을 두고 시뮬레이션 연구하였다. 그 결과, 새로운 모델은 표적의 갑작스런 가속 및 선회 기동에 잘 적응할 수 있었으며, 부스트-스킵(Boost-skip)식 기동의 공기흡입식 극초음속 표적을 효과적으로 추적하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0526529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hypersonic vehicles,maneuvering target tracking,dynamic model,multi-model approach,oblique shock equation,극초음속 비행체,기동 표적 추적,동역학 모델,다중 모델 접근법,경사충격파 방정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