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act of Wind on Ejection Seat Escape Performance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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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航空學報 = Acta aeronautica et astronautica sinica |
ISSN | 1000-6893, |
ISBN |
저자(한글) | YU, Jia,MAO, Xiaodong,LIN, Guiping,BU, Xueq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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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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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3-01-01 |
초록 | 모 형태의 사출 좌석(ejection seat)에 초점을 두고 풍속을 고려한 사출 과정의 동역학적 모델을 구축하였다. 다양한 풍속 풍향 및 다양한 사출 속도를 선정하여 계산 상태로 하였으며 사출 탈출과정에 대해 수치 시뮬레이션하였으며 시뮬레이션 결과에 근거하여 바람이 사출 좌석의 탈출 성능(escape performance)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저속 및 중간 속도의 2가지 사출 속도 조건에서 앞방향 바람(front wind), 횡방향 바람(lateral wind) 및 대기 수직 운동(atmospheric vertical motion)이 사출 좌석의 탈출 성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하였는데 그 결과, (1) 비교적 센 윗바람으로 인해 충만된 캐노피의 궤적 고도가 하강될 뿐만 아니라 또한 낙하산 시스템의 진동 및 로킹(rocking)이 생성되어 안전한 탈출에 일정한 영향을 미쳤다. (2) 대기의 수직 운동이 사출 탈출 시스템의 탈출 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컸으며 탈출 시스템의 종적 운동 궤적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연구 결과, 앞방향 바람, 횡방향 바람 및 대기 수직 운동은 모두 사출 좌석의 탈출 성능에 불리한 영향을 미치며 실제 사출 과정에서 풍속이 사출 탈출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6642723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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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ejection seat,atmosphere motion,wind speed,numerical simulation,escape performance,사출좌석,대기 운동,풍속,수치 시뮬레이션,탈출 성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