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북미의 FMVSS 214D인 측면 충돌 법규와 1988년 9월 시행 예정인 EEVC의 측면 충돌 법규를 시험의 Protocol 및 인체모형인 USSID와 EuroSID 이용한 Full Scale Test의 시험결과를 연구 분석한 결과 북미와 유럽의 측면 충돌 시험의 특성을 다음과 같이 결론 지울수 있다. 1) 북미의 경우 국내의 자동차 업계에서는 이미 충분한 연구가 진행된 결과 이에 대한 대비가 충분히 진행되었지만 유럽의 법규는 비록 시험 절차가 유사하더라도 MDB의 충격 Point, 크기 등이 상이하고 EuroSID의 USSID와 다른 동력학적 거동을 보이므로 유럽 법규에 대비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2) 기존의 가속도 Base의 대응책으로는 Rib Deflection 및 V*C의 감소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우므로 도어가 승객 방향으로 침입하여 들어올 때 Door의 Vertical한 거동, Padding의 영향 유럽의 상해치에는 주요한 변수이므로 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3) 북미의 USSID과 비교시 유럽의 EuroSID의 시험법의 상이점과 Dummy의 차이로 인해 TTI의 경우 최저 118% 최고 176% 정도 유럽의 경우가 높게 나타난다. 4) EuroSID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Rib Deflection의 조절은 Thorax부위에 Soft한 Padding의 부착하는 방법과 동시에 Pelvis쪽이 먼저 Door와 접촉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5) Pelvis를 침입하여 들어오는 Door와 먼저 접촉시키는 방법으로는 Door의 Lower Part가 상대적으로 Rigid하여 변형없이 Pelvis와 빠른 시간내에 접촉하는 방법과 EEVC Barrier 충격으로 가장 취약한 B-Pillar의 중간부위를 보강하여 가능하면 B-Pillar의 Middle이 Bending type collapse을 방지하여 Pelvis와 Door가 먼저 접촉하는 방법 등이 적용가능하다. 제작하기 이전에 설계된 부품에 대한 스프링 상수 및 내구특성을 체계적으로 규명하여 제품 시험의 횟수를 줄이고, 보다 정밀한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세포수는 초기 배반포기배에서 팽윤 배반포기배로 진행됨에 따라 두배에서 세배 정도 증가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differential labelling과 bisbenzimide기법에서 얻어진 각각의 총세포수를 비교하였을 때 총세포수는 발달의 진행 정도에 따라 증가되며 그와 동시에 동일한 군 간의 세포수도 거의 유사함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ICM과 TE를 differential labelling하는 기법은 수정란의 quality를 평가하는데 매우 유용한 기법으로서 착상전 embryo 발달을 연구하는데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고도의 유의차를 나타낸 반면 비수구, 초생수로구 및 Bromegrass 목초구 간에는 아무런 유의차가 인정되지 않았다. 7. 농지보전 처리구인 배수구와 초생수로구는 비처리구에 비해 낮은 침두 유출량과 낮은 토양유실량을 나타내었다.구보다 14% 절감되는 것으로 나타났다.작용하는 것으로 사료된다.된다.정량 분석한 결과이다. 시편의 조성은 33.6 at% U, 66.4 at% O의 결과를 얻었다. 산화물 핵연료의 표면 관찰 및 정량 분석 시험시 시편 표면을 전도성 물질로 증착시키지 않고, Silver Paint 에 시편을 접착하는 방법으로도 만족한 시험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째, 회복기 중에 일어나는 입자들의 유입은 자기폭풍의 지속시간을 연장시키는 경향을 보이며 큰 자기폭풍일수록 현저했다. 주상에서 관측된 이러한 특성은 서브스톰 확장기 활동이 자기폭풍의 발달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시사한다.se that were all low in two aspects, named 'the Nonsignificant group'. And the issues were high risk percep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