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htly-coupled integration method for multi-constellation GNSS/INS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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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中國慣性技術學報 = Journal of Chinese Society of Inertial Technology |
ISSN | 1005-6734, |
ISBN |
저자(한글) | YANG, Tao,ZHAO, Zi-yang,LI, Xing-fei,CAI, L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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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사용 가능한 위성 수가 부족하고 다중 성상도(multi-constellation) GNSS 수신기가 위치추적을 하지 못하는 조건에서, 전통적인 GNSS/INS 느슨 결합 방식은 '순수 관성' 모드로 퇴화되어 관성항법의 오차 확산을 억제하지 못했다. 이러한 문제를 고려하여 다중 성상도 GNSS 수신기의 원시 의사 거리(pseudo-range) 관측량에 기반하는 GNSS/INS 밀착 결합 방법을 제안하였다. 관성항법과 다중 성상도 GNSS 수신기를 사용하여 하드웨어 플랫폼을 구축한 다음 차량탑재 시험을 수행하였다. 시험 결과, 사용 가능한 위성 수가 위치추적 조건을 만족할 경우 다중 성상도 GNSS/INS 밀착 결합 방법과 느슨 결합 방법의 항법 정밀도는 비슷하였다. 사용 가능한 위성 수가 부족하고 다중 성상도 GNSS 수신기가 위치추적을 하지 못할 경우에도, 다중 성상도 GNSS/INS 밀착 결합 방법은 나머지 위성이 제공한 관측 정보를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운행하였다. 위성 수가 5개로 줄어들 때 위도(latitude)와 경도(longitude) 정밀도는 30 m 이내였고 위성 수가 4개로 줄어들 때 위도 정밀도는 90 m 이내였으며 경도 정밀도는 50 m 이내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7160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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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inertial navigation system,GNSS,multi-constellation,integration navigation,loosely-coupled,tightly-coupled,pseudo-range measurement,관성항법,글로벌 위성항법 시스템,다중 성상도,통합 항법,느슨 결합,밀착 결합,의사 거리 관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