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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Cost-benefit analysis of marine fishing vessels using biodiesel for emission reduction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上海海洋大學學報 = Journal of Shanghai Ocean University
ISSN 1674-5566,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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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XIAO, Xiao-yun,HUANG, Shuo-lin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3-01-01
초록 해양 어획업은 중국 어업의 에너지 소비 및 CO 2 배출 부분이다. 어선의 에너지 절약 및 배출 저감 수준은 낮으나 그 가능성은 크다. 본 논문에서는 중국 해양 어선의 에너지 소비 및 배출 현황을 요약하고, 바이오디젤(biodiesel)의 특성 및 대체 연료인 바이오디젤의 장점을 분석하였으며, 해양 어선의 엔진 장치 특성에 근거하여, 디젤 엔진에 바이오디젤을 혼합할 수 있는 개선 방안을 제안하였다. 어선의 디젤 엔진에 체적비가 5%인 바이오디젤을 혼합한 후, 바이오디젤의 에너지 절약 및 배출 저감 효과에 대하여 비용-편익 분석을 진행하였다. 연구 결과, 해양 어선에 5%의 바이오디젤을 혼합하였을 때, 각 어선의 연평균 연료 비용과 유지(maintenance) 비용은 각각 약 1371위안과 2000위안 감소되었으나, 어선 수선(renovation) 비용은 비교적 높았다. 중국의 모든 해양 어선의 디젤 엔진에 5%의 바이오디젤을 첨가할 때, 매년 13.4만 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할 수 있으며, 현재 국제사회에서 이용하고 있는 탄소 거래 가격에 따라 계산하면 매년 400만 위안의 사회 환경 편익을 발생할 수 있다. 바이오디젤은 일정한 경제 우위를 갖고 있으며, 환경 기능이 뚜렷하며, 양호한 배출 저감 효과를 갖고 있어, 중국 해양 어선의 에너지 절약 및 배출 저감, 국가의 배출 저감을 추진할 수 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9980127
첨부파일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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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fishing vessels,energy saving,biodiesel,cost,benefit,어선,에너지 절약 및 배출 저감,바이오디젤,비용,편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