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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Design and validation of scheme of over/under TBCC inlet

논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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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저널명 航空動力學報 = Journal of aerospace power
ISSN 1000-8055,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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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ZHANG, Hua-jun,GUO, Rong-wei,XIE, L?-rong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2-01-01
초록 본 논문에서는 가변 기하형상 누설 캐비티(variable geometry bleed cavity)를 갖는 오버/언더(over/under) 타입의 터빈 기반 혼합 사이클(TBCC) 구조를 갖는 흡입구 설계 방안을 제안하였다. 주로 흡입구의 총체적 설계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흡입구의 설계 마하수, 회전자 마하수 및 비행 궤적을 제안하였으며 흡입량이 서로 다른 조건에서 흡입구의 작동 방식과 주어진 마하수 범위에서 흡입구 형태 수정을 주제로 연구하였으며 흡입구의 주요한 공기 역학적 파라미터와 형태 파라미터의 선적 원칙을 확정 지었다. 수치 모사시험과 고속 풍동 시험을 통하여 흡입구 설계 방안의 실행 가능성을 검증하였다. 수치 모사시험 결과를 보면 Ma 0 le;2.5 일 때, 흡입구의 총 압력 회복 계수는 0.8 이상 이었고 2.50 le; 4.5 일 때에는 흡입구의 총 압력 회복 계수는 0.3 이상으로써 흡입구 설계 요구를 만족하였다. 램제트 모드(ramjet mode)에서는 램제트 디퓨저(ramjet diffuser)의 출구 마하수는 0.4 보다 작았고 출구 정적(static) 압력은 0.5 표준 대기압보다 컸으며 이러한 결과는 램제트 연소실의 연소 요구를 충분히 만족하였다. 풍동 시험결과를 보면 모드 전환 과정에서 흡입구 터빈 디퓨저의 흡입/분사 매칭 성능이 좋았으며 흡입구의 터빈/램제트 디퓨저는 뛰어난 호환 성능을 보였다. 연구 결과는 중국의 혼합 동력 연구 발전에 참고적인 자료가 될 것이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6520211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combined engine,over/under type,inlet,bleed cavity,numerical simulation,wind tunnel test,복합 엔진,오버/언더 타입,흡입구,누설 캐비티,수치 모사실험,풍동 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