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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캔 아트 문화사업화 성공요인 도출 및 블루오션 전략

논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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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저널명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ISSN 1598-4877,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이중만,차현주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3-01-01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캔 아트 문화 사업화를 위해 필요한 성공요인을 계층분석 연구방법론을 활용하여 도출하고, 캔 아트 문화사업화의 블루오션 전략을 제시 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된 캔 아트의 문화사업화 성공요인은 Eco 상품화(0.227), 문화적 가치(0.223), 유통(0.217), 체험학습(0.202) 순으로 나타났다. 둘째, 캔 아트 산업이 성공하기 위해 중요한 세부 중요 요인은 Eco디자인(0.118), 재활용 인식개선(0.118), 교육적 가치 증대(0.117), Viral 마케팅(0.113), 정기적인 체험학습(0.105) 순으로 고려되었다. 그리고 본 연구시사점은 캔 아트를 블루오션으로서 창조해야 할 전략은 환경 공예교육으로 심화 시키고, Eco 상품화에 주력하는 것으로 제시하고 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309256123948
첨부파일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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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캔 아트,AHP방법론,블루오션 전략,우선순위 도출,성공요인 분석,Can Art,AHP Methodology,Blue Ocean Strategy,Priority Setting,Success Factors Analy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