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act of Different Burnout Heights on the Mass Distribution of Launch Vehicle in Near Space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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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導彈與航天運載技術 = Missiles and space vehicles |
ISSN | 1004-7182, |
ISBN |
저자(한글) | ZHANG, Ning-ning,MIN, Chang-wan,ZHANG, Ye-che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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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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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이상적 속도 공식으로 단별 질량비(mass distribution)를 해석하는 과정에 중력 손실과 저항 손실의 영향을 간과하였다. 실제에 더 가깝고 더 전면적인 분석을 위해 직접 적분(direct integral) 탄도법을 사용하여 근우주 운반로켓 작동 중지점 고도가 운반체의 단별 질량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비행체 운동 모델, 제어 모델, 질량 모델, 최적화 모델을 구축하였고 유전적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작동 중지 고도별 질량비/탄도를 일체화하여 최적화하였다. 분석 결과, 작동 중지 고도가 낮을 경우 1, 2단의 연료량은 상대적으로 충족하였고 충분한 선회 시간(turning time)을 보장하였다. 작동 중지 고도가 높고 3단의 연료량이 많을 경우 저항 손실을 감소할 수 있었다. 최대 운반 능력은 단별 질량비, 비행 프로그램, 작동 중지점 고도의 가장 적절한 조합을 통해 실현할 수 있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293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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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Near space,Launch vehicle,Height of burnout point,Mass distribution,근우주,운반로켓,작동 중지 고도,단별 질량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