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asurement of dynamic vertical deflections by observing attitude errors of single-axis rotation INS/GPS system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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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中國慣性技術學報 = Journal of Chinese Society of Inertial Technology |
ISSN | 1005-6734, |
ISBN |
저자(한글) | DAI, Dong-kai,WANG, Xing-shu,ZHAN, De-jun,WU, Wei,HUANG, Zong-she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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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단일축 회전 INS/GPS 통합 항법 시스템의 자세 오차는 수직 편차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다. 이런 원인으로 단일축 회전 INS/GPS 통합의 자세 오차 관측을 이용하여 수직 편차를 추정할 수 있다. 먼저, INS 중의 3개 레이저 자이로를 사용하여 레이저 자이로 통합 장치(LGU)를 구축한 다음 자율적 자세 측정을 수행하였다. 또한 LGU를 자세 기준으로 하여 INS/GPS 통합의 자세 오차를 획득하였다. 그 다음, 수직 편차를 측정하는 관측 방정식과 상태 방정식을 구축하였다. 마지막으로 Kalman 필터/평활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수직 편차 및 기타 시스템 오차에 대한 최적 추정을 동시에 달성하였다. 상태변량에 대한 정확하고 합리적인 모델링 그리고 지구 중력 모델을 사용한 수직 편차 신호의 저주파 분량 보상을 통해 수직 편차와 시스템 오차를 분리하였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본 방법의 실행 가능성을 검증하였다. 시뮬레이션에 사용된 이동궤적은 실제 측정 데이터로부터 생성되었다. 시뮬레이션 결과, 본 방법은 수직 편차의 고주파 섭동량을 효과적으로 측정하였다. 본 방법의 측정 정밀도는 사용되는 자이로 성능에 의존하는 관계로 각의 랜덤워크(random walk)가 비교적 작은 자이로를 사용하여 좋은 수직 편차 측정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선박탑재 실험 결과, 본 방법으로 측정하여 획득한 수직 편차 데이터의 중복성 정밀도는 0.5″ 보다 나았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7186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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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deflection of the vertical,single-axis rotation INS,GPS,laser gyroscope unit,수직 편차,단일축 회전 INS,GPS,레이저 자이로 통합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