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Groups' Management Strategies: Business Areas, Platform Strategies, Content Distribution Strategies and Business Strategies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
ISSN | 1738-1916, |
ISBN |
저자(한글) |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6-01-01 |
초록 |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연구 목적에서 수행되었다. 첫째, 한국 지상파 방송이 직면한 경영위기와 이들 방송사의 플랫폼 전략 및 콘텐츠 유통 전략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둘째, 이러한 현황 분석을 토대로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관련 분야의 대응전략과 사업영역 조정 전략을 다각도로 살펴보고자 하였다. 셋째, 이러한 분석을 토대로 우리나라 방송 산업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또한 디지털융합 시대의 세계 여러 나라의 디지털 전환 정책과 실제 사례들을 면밀히 비교 분석하여 우리나라 지상파 방송의 경영전략 모색을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609562998488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미디어그룹,경영전략,플랫폼 전략,콘텐츠 전략,사업전략,Media group,Management Strategies,Platform Strategies,Content Strategies,Business Strategi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