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일 음향 거칠기 측정기
기관명 | ZEU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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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번호 | |
제작사 | Rail Measurement |
모델명 | CAT 3 (Corrugation Analysis Trolley 3) |
장비사양 | |
취득일자 | 2012-01-24 |
취득금액 |
보유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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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기관코드 | |
활용범위 | |
활용상태 | |
표준코드 | C710 |
표준분류명 | |
시설장비 설명 | 레일 표면의 음향 거칠기 파장과 파상마모 파장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 - 철도소음 측정 시 시험구간 레일표면의 음향 거칠기 스펙트럼이 ISO 3095 EN 15610:2009 및 ISO 3381 요구한계를 만족하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함. 또한 레일연마 상태의 품질인증 시험구간 레일표면의 파상마모 모니터링에도 활용됨 - 국내 규정에 대해서도 환경부 고시 제2010-73호(2010. 6. 30) “철도차량의 소음권고기준 및 검사방법 등에 관한 규정”에서 궤도 음향 거칠기 조건을 만족하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 - 음향 거칠기에 의하여 가진 발생되는 전동소음(rolling noise)의 모델링 및 저감방안 연구에 활용 - XRF(형광 X선 분석)방식의 휴대가 가능한 크기(260×240×90 ㎜ 1.5 kg) 완제품으로 구성됨 - 분석시간 : 60~120 s - 주요 성분금속 분석범위 현장토양오염도 조사 시에 정확한 오염도 분석을 위한 토양시료채취 샘풀링지점 및 토양시료 선정과정에서 현장에서 대략적인 중금속 농도를 휴대용 중금속 분석기를 이용하여 2-5분 이내의 짧은 시간에 파악하여 오염부지 조사결과의 신뢰도 및 시료채취 효율을 향상시키는데 활용함. 토양오염은 오염범위 및 분포가 상당히 불규칙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어 중금속분석기를 현장에서 활용하지 않고 중금속시료를 채취할 경우 시료채취 이후 실험실에서 2-3일 이상의 추출·분석과정을 거친 이후 정확한 분석결과가 확인이 되어 시료채취과정에서 고농도 오염지점을 누락할 가능성이 있어 본 장비는 활용도가 높음. |
장비이미지코드 | http://nfec.ntis.go.kr/storage/images/equip/photo/201201/.thumb/20120126110314.JPG |
장비위치주소 | 경기 의왕시 월암동 한국철도기술연구원 360-1 철도연 1동 1층 B02호 |
NFEC 등록번호 | NFEC-2012-01-152834 |
예약방법 | |
카타로그 URL | |
메뉴얼 URL | |
원문 URL | http://www.zeus.go.kr/equip/read?equipId=Z-NTIS-0030853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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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