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얼라이먼트
기관명 | ZEU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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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번호 | |
제작사 | Jhonbean |
모델명 | V3D ULTRA |
장비사양 | |
취득일자 | 2007-02-15 |
취득금액 |
보유기관명 | 경남정보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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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기관코드 | |
활용범위 | |
활용상태 | |
표준코드 | D604 |
표준분류명 | |
시설장비 설명 | 차량의 직진과 원활한 회전 다양한 조건에 대해 운행을 하기 위해서 차량의 특성에 따라 조립시에 반영하여 운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부분은 캠버(타이어를 위에서 내려보았을 때의 좌우 균형)캐스터(앞타이어를 옆에서 나란 히 놓고 보았을 때 좌우균형) 토우(앞 타이어를 정면에서 보왔을 때 타이어의 앞이 뒤보다 넓고 좁음에 따라 인/아웃)가 있는데 이런 모든 것을 통합하여 휠얼라이먼트라고 합니다. 주행중 차체의 흔들림이 심하거나 옆으로 쏠리게 될 경우 또는 고속주행시에 운전자의 의지대로 핸들이 조작되지 않고 제멋대로 움직인다든지 타이어의 편마모가 심한 경우는 점검 후 얼라이먼트의 조정이 필요한 지등의 점검결과에 따라 조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스펜션 상태(어퍼/로워암스테이빌라이저바의 과도마모) 각 볼조인트 연결부의 헐거움 상태와 쇽 업쇼버 조기 기능상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속주행의 불안정과 마찰력 부족으로 제동거리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
장비이미지코드 | http://nfec.ntis.go.kr/storage/images/equip/photo/201101/.thumb/20110128164649.JPG |
장비위치주소 | 부산 사상구 주례2동 경남정보대학 167번지 경남정보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TC관 2층 S203 |
NFEC 등록번호 | NFEC-2011-01-144075 |
예약방법 | |
카타로그 URL | |
메뉴얼 URL | |
원문 URL | http://www.zeus.go.kr/equip/read?equipId=Z-NTIS-0025367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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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