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HP급 EV자동차용 BLDC 모터 및 드라이브
기관명 | ZEU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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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번호 | |
제작사 | Power Technology |
모델명 | F215/PX-100 EV |
장비사양 | |
취득일자 | 2010-05-28 |
취득금액 |
보유기관명 |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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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기관코드 | |
활용범위 | |
활용상태 | |
표준코드 | D203 |
표준분류명 | |
시설장비 설명 | 본 장비는 전기 자동차용 전동기 시험을 위한 시료 모터로서 , 차세대 개발 모터인 BLDC TYPE의 전동기로써, 모터 다이나모미터를 통해 그 성능을 측정, 분석하기 위해 꼭 필요한 핵심 장비임.1.BLDC Moter 60HP Powertec ferrite Motor 215TCZ Frame 380 VAC source or 528 VDC Bus 6000 RPM 95 Amps Cont. Duty Drip Proof Blower Vent Enclosure internal resolver Two N/C Thermal Switches Oversized F1 mount Conduit box NEMA "c" Face & Foot mount Class H insulation with class F temoerature rise 40' C max 2.Drive 380 vac 4 Quad 99 Amps continuous 3Phaes 50/60HZ CE & UL marked key pad/ display mounted 3.특징 기게적 정류기구를 전자화(무접점화)한 것에 대해 -전기적노이즈(불꽃)기계적노이즈가 작다. -신뢰성이 높고 수명이 길다. -고속화가 용이하다. -기기의 고밀도화에 따른 요청에 용이하게 대응된다. (형상구조의 자유도화 경박단소화 기전일체화) -기기의 다기능화에 쉽게 대응된다. (일정 속도제어 가변 속도제어 등) 로터에 영구자석을 사용하므로 -저관성화에는 제한이 있다. -일반적으로 페라이트 자석을 사용할 경우가 많으므로 체적당 토크가 작다. (이 결점을 개선하기 위해 예를 들면 에너지곱이 높은 희토류자석을 사용하는데 비용이 높아진다.) -정류기구를 전산화하기 위한 반도체회로를 필요로 하여 비용이 높아진다. (이 결점은 최근의 반도체 기술의 진보를 의해 개선)60HP급 EV자동차용 BLDC모터 및 드라이브 |
장비이미지코드 | http://nfec.ntis.go.kr/storage/images/equip/photo/201101/.thumb/20110128103805.JPG |
장비위치주소 | 광주 북구 오룡동 1110-10 조선대학교 첨단산학캠퍼스 본부동 4층 4110 |
NFEC 등록번호 | NFEC-2011-01-139468 |
예약방법 | |
카타로그 URL | |
메뉴얼 URL | |
원문 URL | http://www.zeus.go.kr/equip/read?equipId=Z-NTIS-0025172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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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