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장비 설명 |
벡터제어를 적용한 모터/인버터 시스템은 토크/회전속도를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다. 따라서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모터/인버터 시스템은 가속을 위한 구동, 감속을 위한 흡수, 전진을 위한 양의 회전속도, 후진을 위한 음의 회전속도등을 실험하면서, 전기자동차 구동계에 대한 기본적이며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산업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다이나모미터와 기본적인 구조를 동일하게 구성하여, 다이나모미터와 같은 각종 시험기(Test bench)에서 행하는 시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1.측정 범위 회전속도 : 6000RPM 회전부하 : 20Nm 진동 : 10g 온도 : 상온~100℃ 2. 효율 및 성능 회전속도 : MAX 6000 RPM 회전부하 : MAX 18 Nm 구동/부하 전력회생 모터제어 및 모니터링 데이터 저장 및 분석과 진동 및 과열 감지 기능에 의한 비상정지 안전커버에 의한 실험자 보호 3.특수한 기술 모터 작동시 부하 모터와 흡수 모터 사이에 드라이버를 통한 Regen. 기능 모터 제어 시 흡수/구동을 자유롭게 설정 할 수 있음 동력학적 모델을 이용하여 HILS를 구현 가능함 4.제품의 규격(Spec) 모터- 1.9Kw(연속정격) 3000/6000rpm Max9000rpm 230/440V IP54 Class F Encoder(1024ppr/5V)IC416(220V 1Ph 60Hz)구동(흡수)모터-토크메타-흡수(구동)모터(500W급), 모터의 벡터제어를 수행하고 회생전력을 처리하는 회생 제동형 인버터(750W급), Data Acquisition 시스템 및 제어장치 (NI cDAQ + Computer, AI, AO, DI/D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