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기관명 | ZEU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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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번호 | |
제작사 | 드림스케이프 |
모델명 | 모델명 없음 |
장비사양 | |
취득일자 | 2006-11-14 |
취득금액 |
보유기관명 | 경남정보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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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기관코드 | |
활용범위 | |
활용상태 | |
표준코드 | E200 |
표준분류명 | |
시설장비 설명 | 소프트웨어(가상현실 WEB 3D) : 버추얼 리얼리티(Vertual Reality:가상현실)의 원리는 행위 주체가 그 장소에 존재하지 않으면서도 마치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건축설계에서 도면상으로 계획된 건물에 들어가 문을 열거나 안을 들여다보거나 또는 수도꼭지를 틀어 볼 수 있는 일들을 가상 속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즉 TV처럼 일방적으로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의지대로 행위를 가해 변화시키고 그 결과를 체험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은 컴퓨터와 입체화상기술을 응용함으로써 실현되었다.장치는 몸의 움직임을 검색하는 센서와 화상을 표시해 주는 특별한 안경 즉 HMD(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으로 이뤄져 있다. 입체적으로 볼 때는 적청(赤靑) 필터나 편광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가상현실 시스템에서 많이 쓰이는 방식은 액정 셔터 방식이다. 이것은 오른쪽 눈과 왼쪽 눈을 순간적으로 바꿔 가면서 스크린상의 두 개의 화상을 보게 하고 입체적인 위치감을 느끼게 한다. 분자구조 방식을 이용하면 여러 방향에서 관찰하여 연구할 수도 있고 VR 응용의 범위도 점차 넓어지고 있다. |
장비이미지코드 | http://nfec.ntis.go.kr/storage/images/equip/photo/201101/.thumb/20110128172317.JPG |
장비위치주소 | 부산시 사상구 주례2동 167 조형디자인관 |
NFEC 등록번호 | NFEC-2011-01-144070 |
예약방법 | |
카타로그 URL | |
메뉴얼 URL | |
원문 URL | http://www.zeus.go.kr/equip/read?equipId=Z-NTIS-002538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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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