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장비 설명 |
특징 본 종합궤도노반시험장치는 실제 현장의 철도노반 상황을 그대로 실내에 재현하여 시험할 수 있게 한 장치로 노반을 조성하기 위해 깊이3m의 지중토조를 설치하였기에 시험자가 원하는 모든 위치의 자료 획득 가능 - 궤도 노반 및 노반에서의 응력과 변형율 관계는 열차의 통과에 의한 반복적인 하중에 의해 큰 영 향을 받기 때문에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현장에서의 장기적인 계측이 필요하나 여건상 현장에서 의 장기계측은 거의 불가능하므로 현장상황을 실내에 유사하게 재현하여 실험함으로서 현장계측에 서 오는 불편함 해소와 더불어 가진기(Actuator)를 사용하므로 실제 현장에서 약 1년동안 열차가 통 과하는 효과를 2일 정도면 시험결과를 얻을 수 있어 시험시간 단축효과. 구성및성능 (1) 하중대하장치(Dynamic Hydraulic Actuator) - two 250kN dynamic actuators .speed : up to 10mm(Double Amplitude)at 10Hz of loading frequency with no load .Dynamic force : over 250kN .Testing frequency : up to 100Hz .Dynamic stoke : over 200mm - a hydrauric pump unit : 3000psi - a closed loop controller and control software(Test star) (2) 하중반력대(Loading Frame) - a portal type loading frame and suitable jig/fixtures and accessories 구) 철도청의 재원으로 구입한 장비로서 R&D사업내용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