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성능 측정시스템
기관명 | ZEU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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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번호 | |
제작사 | Muller-BBM(MBBM) |
모델명 | MF06 |
장비사양 | |
취득일자 | 2010-08-31 |
취득금액 |
보유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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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기관코드 | |
활용범위 | |
활용상태 | |
표준코드 | D100 |
표준분류명 | |
시설장비 설명 | 특징 (1) 시스템 일반 요구 사항 1.시스템은 60개 이상의 채널을 보유하여야 하며 동 시에 60채널 이상 측정 및 저장이 가능해야 한다. 2. 실시간으로 시간데이터를 저장하면서, 주파수 분 석등의 기능이 진행되어야 한다. 3. 시스템은 WINDOWS 7 32/64 비트를 지원할 수 있 어야 한다. 4. 제편성에 구축되는 종합계측시스템과 측정 데이 터가 동기화 될 수 있어야 한다. (2) 시스템 하드웨어 조건 1. 하드웨어는 무게가 20kg 이하, 크기는 400 × 400 × 400 (mm) 이내로 실내에 견고히 고정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필요시 쉽게 이동이 가능해야 한 다. 2. 데이터 전송 속도가 최소 7Mbyte/s이상이며, 컴 퓨터와의 연결을 위하여 100M/1000M Ethernet을 지 원해야 한다. 3. 시스템에 정전에 대비하기 위한 UPS 기능을 갖추 어야 한다. 구성및성능 2. 시스템 사양 가. 측정시스템 Hardware - Signal conditioning board with 4 Module slots - VMEbus controller : 150Watt Power Supply, 7MB/s Ethernet - Voltage Amplifier : 52ch, 24bit resolution, 100K Sampling rate - 하드웨어적 low-pass 및 high-pass 기능 등 나. 측정 시스템 Software - 주파수영역 계산 (스펙트럼, 음향파워, coherence, 전달함수, Cross power spectrum 분석 포함) - 데이터 분석을 위한 수학적 계산 기능 (통계 함수, 복소수 대수함수, 로그함수 등 포함) - 측정 대상물에 대한 전달함수의 계산 및 분 석 기능 등 다. 시제편성에 구축되는 종합계측시스템과 측정 데 이터가 동기화 될 수 있어야 한다 활용분야 - 차량의 진동/소음 경로 분석 분산형 고속열차는 차륜 및 판토그래프에서의 진동 외에, 차체 하부 기기, 연결기를 통한 진동 |
장비이미지코드 | http://www.zeus.go.kr/storage/images//equip/photo/201010/20101001193825.JPG |
장비위치주소 | 철도연 1동 |
NFEC 등록번호 | NFEC-2010-10-084721 |
예약방법 | |
카타로그 URL | |
메뉴얼 URL | |
원문 URL | http://www.zeus.go.kr/resv/equip/read/Z-krri-00116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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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주제어 (키워드) |